자동차 썬팅을 원하는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한 번에 썬팅을 멋지게,
그리고 깔끔하게 잘 하는 샵을 찾는 방법일 겁니다.
우선 썬팅 필름지를 고르고 가격을 흥정하는 일이 먼저겠죠.
썬팅 필름지의 중요한 기능은 열차단성,시인성(선명도),내구성 세 가지입니다.
소비자들은 이 3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필름을 선택하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조사 필름 찾기
일반적으로 자동차 썬팅 필름의 본고장인 미국의 필름 제조사들이 생산하는 필름들 중
중상등급들이 위의 3 가지 요건을 잘 충족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루마 버텍스,마디코,솔라가드,썬가드,브이쿨,후퍼옵틱,존슨 등이 있습니다.
이 브랜드들은 제조사가 직접 생산하는 필름들이며,제조사들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디코사가 117년, 루마 버텍스와 브이쿨 및 후퍼옵틱 제품을 생산하는 이스트만사도 100년 가까이 됩니다.
이에 반해 국산 브랜드들은 3가지 요건 중 일부는 충족시키나,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은
드물다는 것이 시공 업계의 일반적인 시각입니다.
열차단 기능에 관한한 초기 품질은 미국산 고가 필름에 견줄만 하지만 3~4년 지나면
탈변색되거나 시인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즉, 열차단성,시인성,내구성 모두를 충분히 만족시키는데 아직 어려운 점이 있다고 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3M(상당부분 국산 또는 원산지 불명),레이노,레인보우,켈란,모비스,만도,SKC,넥스필 등이 있습니다.
넥스필이란 제조사 빼놓고는 대부분 OEM 유통 브랜드입니다.
우리 나라 제조사들도 필름 원단은 미국산을 사용하는데 가공 기술이 미국 제조사들에 비해
뒤쳐지기 때문에 내구성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실력있는 업체 찾기
그 다음에 실력있는 업체를 찾는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볼때 가격을 좀 올려서 부르는 업소가 실력이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러냐하면 썬팅은 시공 기술의 편차가 매우 심한 상품인데,
이 시공 기술력이 가격을 결정하는 큰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무턱대고 비싼 업소를 찾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가격이 적당하면서 썬팅을 잘 하는 업소를 고르는 문제가 이 포스팅의 주제입니다.
이제 필름지와 가격이 결정되었다고 칩시다.
이 전제에서 시작합니다.
아래의 몇 가지 사항들을 업소에 문의함으로써 썬팅 시공업체의 실력을 단 번에 알아낼 수 있습니다.
1.후면 열선 한 장 시공
자동차 영업 사원들이 해주는 쿠폰 썬팅의 경우,
거의 대부분 업소가 후면 열선 유리 썬팅할 때 3~4등분으로
나누어서 열선 시공을 합니다.
이 경우 열성형을 하지 않아서,조각 시공에 숙달되면 시공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잇는 잇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각으로 붙인 필름들의 이음새가 벌어지거나 유리 테두리의 점박이를
다 덮지않기 때문에 안에서 밖을 보면 훤한 부분들이 눈에 거슬리기도 합니다.
이미 결정된 가격에 후면 열선 한 장 시공이 포함되는냐고 묻는 겁니다.
업체에서 당연히 한 장 시공한다고 답변하면 이 업체는 기본이 되어있는 겁니다.
2. 룸미러 안쪽 점박이 덮는 시공
대개의 경우 요렇게 점박이 테두리를 따라서 필름을 오려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은 보기 싫지요. 그 다음 점박이 쪽으로도 태양열이 많이 들어옵니다.
현대나 기아차 처럼 룸미러와 센서류 커버를 뗄 수 있는 경우는 떼어내고
점박이를 다 덮어주는 것이 소비자에겐 좋습니다.
문제는 저 센서류 커버 등을 건들면 나중에 청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름을 덮는 과정에서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전부 기포로 남게 됩니다.
차 외부에서 보면 하얀 점들이 생겨 보기에 싫습니다.
청소 문제도 깊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썬팅의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으로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청소입니다.
특히 기존 필름을 벗겨내고 시공하는 경우, 시공 품질의 30%가량은
청소와 연관된다고 보겠습니다.
점박이를 덮어준다면 역시 성실한 시공업체로 봐도 무방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현대,기아차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차들은 룸미러 안쪽에 넓적한 커버가 있습니다.
센서류가 많아서 점박이 부분을 필름으로 덮을 수는 없습니다.
위의 방식은 2010년 전후의 현대 기아차들에 해당됩니다.
3.쉐이빙 (shaving) 시공
썬팅 가다 판매처에서 구한 함석 가다의 정밀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칼로 마무리 재단을 하면 유리 문을 내렸을 때 색유리 처럼 보이며 깔끔합니다.
손끝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위의 세 가지 모두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시간이 돈인데, 위의 방법으로 정성을 들여 시공하는 업소라면
틀림없이 고객입장에서 대만족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특히 고객이 썬팅에 관하여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여성층이나 초보 운전자일 경우
이런 상세한 시공 방식을 주문할 수도 없고,하지도 않은 경우에도 성심껏 해준다면
실력도 실력이거니와 고객을 위한 시공 마인드가 매우 좋은 틴터로 판단하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4.옆유리 통시공(도어 트림 탈거)
요즘 나오는 신차들의 창틀 커버가 두꺼워서 기존의 하프 시공으로 하면 필름 좌우 가장자리에
꺽임 표시가 나서 완벽한 시공이 되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름을 유리 하단부터 통째로 밀어넣는 방식을 채용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 먼지나 이물질의 유입을 방지하는 눈썹 몰딩을 빼서
필름이 쉽게 들어갈 공간을 확보합니다.
당연히 도어트림을 탈거해야 됩니다.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눈썹 몰딩을 빼면 필름을 쉽게 밀어넣을 공간이 생깁니다.
벤 모터스 010-5530-1155
자동차 썬팅을 원하는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한 번에 썬팅을 멋지게,
그리고 깔끔하게 잘 하는 샵을 찾는 방법일 겁니다.
우선 썬팅 필름지를 고르고 가격을 흥정하는 일이 먼저겠죠.
썬팅 필름지의 중요한 기능은 열차단성,시인성(선명도),내구성 세 가지입니다.
소비자들은 이 3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필름을 선택하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조사 필름 찾기
일반적으로 자동차 썬팅 필름의 본고장인 미국의 필름 제조사들이 생산하는 필름들 중
중상등급들이 위의 3 가지 요건을 잘 충족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루마 버텍스,마디코,솔라가드,썬가드,브이쿨,후퍼옵틱,존슨 등이 있습니다.
이 브랜드들은 제조사가 직접 생산하는 필름들이며,제조사들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디코사가 117년, 루마 버텍스와 브이쿨 및 후퍼옵틱 제품을 생산하는 이스트만사도 100년 가까이 됩니다.
이에 반해 국산 브랜드들은 3가지 요건 중 일부는 충족시키나,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은
드물다는 것이 시공 업계의 일반적인 시각입니다.
열차단 기능에 관한한 초기 품질은 미국산 고가 필름에 견줄만 하지만 3~4년 지나면
탈변색되거나 시인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즉, 열차단성,시인성,내구성 모두를 충분히 만족시키는데 아직 어려운 점이 있다고 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3M(상당부분 국산 또는 원산지 불명),레이노,레인보우,켈란,모비스,만도,SKC,넥스필 등이 있습니다.
넥스필이란 제조사 빼놓고는 대부분 OEM 유통 브랜드입니다.
우리 나라 제조사들도 필름 원단은 미국산을 사용하는데 가공 기술이 미국 제조사들에 비해
뒤쳐지기 때문에 내구성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실력있는 업체 찾기
그 다음에 실력있는 업체를 찾는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볼때 가격을 좀 올려서 부르는 업소가 실력이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러냐하면 썬팅은 시공 기술의 편차가 매우 심한 상품인데,
이 시공 기술력이 가격을 결정하는 큰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무턱대고 비싼 업소를 찾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가격이 적당하면서 썬팅을 잘 하는 업소를 고르는 문제가 이 포스팅의 주제입니다.
이제 필름지와 가격이 결정되었다고 칩시다.
이 전제에서 시작합니다.
아래의 몇 가지 사항들을 업소에 문의함으로써 썬팅 시공업체의 실력을 단 번에 알아낼 수 있습니다.
1.후면 열선 한 장 시공
자동차 영업 사원들이 해주는 쿠폰 썬팅의 경우,
거의 대부분 업소가 후면 열선 유리 썬팅할 때 3~4등분으로
나누어서 열선 시공을 합니다.
이 경우 열성형을 하지 않아서,조각 시공에 숙달되면 시공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잇는 잇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각으로 붙인 필름들의 이음새가 벌어지거나 유리 테두리의 점박이를
다 덮지않기 때문에 안에서 밖을 보면 훤한 부분들이 눈에 거슬리기도 합니다.
이미 결정된 가격에 후면 열선 한 장 시공이 포함되는냐고 묻는 겁니다.
업체에서 당연히 한 장 시공한다고 답변하면 이 업체는 기본이 되어있는 겁니다.
2. 룸미러 안쪽 점박이 덮는 시공
대개의 경우 요렇게 점박이 테두리를 따라서 필름을 오려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은 보기 싫지요. 그 다음 점박이 쪽으로도 태양열이 많이 들어옵니다.
현대나 기아차 처럼 룸미러와 센서류 커버를 뗄 수 있는 경우는 떼어내고
점박이를 다 덮어주는 것이 소비자에겐 좋습니다.
문제는 저 센서류 커버 등을 건들면 나중에 청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름을 덮는 과정에서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전부 기포로 남게 됩니다.
차 외부에서 보면 하얀 점들이 생겨 보기에 싫습니다.
청소 문제도 깊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썬팅의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으로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청소입니다.
특히 기존 필름을 벗겨내고 시공하는 경우, 시공 품질의 30%가량은
청소와 연관된다고 보겠습니다.
점박이를 덮어준다면 역시 성실한 시공업체로 봐도 무방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현대,기아차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차들은 룸미러 안쪽에 넓적한 커버가 있습니다.
센서류가 많아서 점박이 부분을 필름으로 덮을 수는 없습니다.
위의 방식은 2010년 전후의 현대 기아차들에 해당됩니다.
3.쉐이빙 (shaving) 시공
썬팅 가다 판매처에서 구한 함석 가다의 정밀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칼로 마무리 재단을 하면 유리 문을 내렸을 때 색유리 처럼 보이며 깔끔합니다.
손끝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위의 세 가지 모두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시간이 돈인데, 위의 방법으로 정성을 들여 시공하는 업소라면
틀림없이 고객입장에서 대만족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특히 고객이 썬팅에 관하여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여성층이나 초보 운전자일 경우
이런 상세한 시공 방식을 주문할 수도 없고,하지도 않은 경우에도 성심껏 해준다면
실력도 실력이거니와 고객을 위한 시공 마인드가 매우 좋은 틴터로 판단하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4.옆유리 통시공(도어 트림 탈거)
요즘 나오는 신차들의 창틀 커버가 두꺼워서 기존의 하프 시공으로 하면 필름 좌우 가장자리에
꺽임 표시가 나서 완벽한 시공이 되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름을 유리 하단부터 통째로 밀어넣는 방식을 채용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 먼지나 이물질의 유입을 방지하는 눈썹 몰딩을 빼서
필름이 쉽게 들어갈 공간을 확보합니다.
당연히 도어트림을 탈거해야 됩니다.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눈썹 몰딩을 빼면 필름을 쉽게 밀어넣을 공간이 생깁니다.
벤 모터스 010-5530-1155